미션투데이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두 번째를 맞는 이슬람 라마단 기간(04.13.~05.12)동안 무슬림을 위한 기도운동에 한국 교회가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기사를 연재한다. 연재되는 기사를 통해 이슬람 민족들의 기도제목과 국가적 상황, 선교사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21 라마단 DAY14] 여호와의 전쟁을 수행할 기드온의 300 용사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은 민족적으로 이란, 아프가니스탄과 같은 페르시아 민족이고, 지리적으로는 구소련에서 독립한 중앙아시아의 국가로 중앙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페르시아 민족입니다.

타지키스탄은 이슬람이 전파된 이후 약 1000년이 넘게 복음에 소외된 지역이었으며, 1991년 러시아에서 독립한 후 5년동안 내전을 겪으면서 10만명의 사상자와 100만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산업 기반이 완전히 파괴되었고 현재까지도 복구 중에 있는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입니다.

1000여년 동안 이슬람의 역사가 계속 되었던 이 땅에는 한때 강력한 이슬람 국가를 건설하였던 역사도 있었고, 과거 소련의 지배 하에 이슬람이 탄압 받았던 역사도 있었습니다. 현재 소련의 붕괴 이후 현 정부가 내세우는 정치와 종교의 분리와 갈등 속에서도, 이들의 삶 가운데 뿌리 박힌 이슬람의 정체성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타지키스탄은 작년 4월까지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불리다가 급격하게 코로나가 퍼지면서 모든 국경과 종교시설, 학교 등을 임시 폐쇄하였었는데, 올해 2월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코로나 종식을 선언하면서 모든 종교시설을 다시 열었습니다. 또한 몇 년 전부터 지어지던 15만명이 들어가는 중앙아시아의 최대 이슬람 사원이 완공되면서 타지키스탄은 영적으로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보라 내가 큰 민족의 무리를 북쪽에서 올라오게 하여 바벨론을 대항하게 하리니 그들이 대열을 벌이고 쳐서 정복할 것이라 그들의 화살은 노련한 용사의 화살 같아서 허공을 치지 아니하리라. (렘 50:9)

구소련 독립 이후 한때 놀라운 부흥이 있었지만, 2010년 이후 한때 멈춰있던 것 같았던 타지키스탄 교회에 다시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수도 두샨베에만 200개 이상의 지하 교회가 모여 주님께 예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들이 선교 비전을 받고 일어나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열방으로 파송되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올 해 또한 많은 타지키스탄 청년들이 열방으로의 파송을 준비하며, 주님의 마지막 군대로 일어서고 있습니다.

작년 말 하나님께서는 2023년까지 타직의 청년들이 300명의 기드온의 용사로 일어날 것에 대한 비전을 주셨습니다. 기드온의 300의 용사들처럼 마지막 여호와의 전쟁을 감당할 자들을 불러 모으고 계십니다. 기드온의 군대가 항아리를 깨고, 횃불을 높이 들며, 나팔을 들며 전쟁한 것처럼, 타지키스탄, 페르시아의 군대가 주님께 순종함으로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게 하여 주옵소서! 타지키스탄 청년의 군대! 2023년까지 기드온의 300용사 일어날지어다!

[오늘의 기도]

1. 타지키스탄에 역사하는 모든 이슬람의 어둠이 끊어지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 가운데 나오는 타지키스탄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번 라마단 기간에 갈급한 타지키스탄의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게 하시고, 주님의 제자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2. 타지키스탄의 청년들과 교회들이 2023년까지 여호와의 300 용사로 일어나게 하시고, 모든 민족 가운데로 나아가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게 하옵소서! 타지키스탄의 교회여 일어날지어다! 타지키스탄의 청년들은 거룩한 300용사로 일어날지어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고통 속에서 살고 있는 18억의 무슬림들은 올해도 어김없이 라마단 기간 동안 금식과 금욕을 행한다. 이 라마단 기간이 무슬림들이 진리를 갈망하는 때가 되어 도리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은혜의 때가 되도록 세계교회 성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하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무슬림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여러 미전도종족 선교단체들이 함께 전개하는 기도운동이다.

*미션투데이의 ‘[기획] 2021 라마단 기도운동… 이스마엘 후손을 향한 언약의 성취’ 기사 내용은 갭기도운동팀에서 제공받았음을 밝힌다.

[최인애 기자] 2021-04-26 @10:02

저작권자 © 미션투데이(Missio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