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프리카/Acts29] 나이지리아 기독교협회 회장, 보코하람에 납치 살해 당해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사진=한국VOM/출처: 보코 하람이 공개한 동영상)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사진=한국VOM/출처: 보코 하람이 공개한 동영상)

나이지리아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Boko Haram)에 의해 아다마와(Adamawa)주 나이지리아 기독교협회 회장 라완 안디미(Lawan Andimi)목사가 납치 살해 당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에 따르면, 지난 1월 3일과 6일, 보코하람은 두 차례에 걸쳐 라완 안디미 목사와 조슈아 사마일라(Joshua Samaila) 및 교인 40명을 납치했다. 보코하람은 이들의 몸값을 제시하며 동영상을 공개했지만 이것이 좌절되자 안디미 목사를 살해했다고 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의 현숙 폴리 대표는 “보코하람은 테러 활동의 일환으로 동영상을 공개했으나, 그 동영상은 오히려 안디미 목사의 믿음을 증거하는 역할을 했다.”면서 “그는 그 동영상에서 매우 평온하게 자신이 하나님의 손 안에 있기 때문에 절대 낙심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울지 말고 걱정하지 말라. 모든 일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한국VOM은 최근 보코하람이 기독교인을 공격하는 현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지난해 성탄절에도 이들은 기독교인 10명을 참수하고 무슬림 1명을 총살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튿날에는 결혼식을 하러 가던 신부 일행을 공격하여 신부 및 하객들을 살해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핍박받는 이들에 대해 지지 및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지언 기자] 2020-02-01 @10:5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