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Acts29] 중국 교회 지도자의 고백: “한 사람이 체포되면 또 다른 사람이 일어날 것이다!”

최근 담임목사를 비롯하여 성도들 100여 명이 체포되었던 이른비언약교회의 성도들 (사진=ChinaAid)

최근 담임목사를 비롯하여 성도들 100여 명이 체포되었던 이른비언약교회의 성도들 (사진=ChinaAid)

최근 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는 중국교회의 지도자들을 만나 현재 중국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간증을 듣고 갈수록 더해지는 핍박 가운데 있는 그들을 격려하였다.

‘커져가는 믿음’

중국 중부의 한 자매는 경찰이 이 지역의 모든 가정 교회를 폐쇄하고 목회자들에게 더 이상 모임을 열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목회자들은 보호 관찰 상태에 처해 있어 경찰이 요구할 때마다 그들의 움직임과 활동에 관해 보고 해야 하며 경찰은 밤낮 가리지 않고 수시로 전화로 감시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서도 이 자매는 “우리는 끊임없이 긴장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믿음은 점점 더 커져간다. 그 어느 때 보다 형제 자매들이 예수에 대한 믿음을 타협하지 않고 굳건히 서 있는 것을 보고 있다. 현재 많은 작은 모임들이 시작되었고, 더 많은 형제 자매들이 가정 교회 리더로 세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계절’

다른 한 목사는 수 년 동안 청소년들을 섬기며 이들을 제자로 훈련시켜 왔다. 2017년, 중국 정부가 기독교 청소년 활동을 다시금 금지 시켰는데 이는 청소년들이 더 이상 믿음을 가지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었다. 이로 인해 기본적인 청소년 사역이 불가능해졌다.

이 목사는 “정부가 우리를 막으려고 시도할 때 처음에는 정말 좌절했었다. 그러나 나는 최근에 이것을,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주님을 갈망하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예수님을 따르려고 하는 사람들을 우리에게로 인도하시는 ‘새로운 계절’ 이라고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아이들이 두려움으로 모임에 참석할 수 없어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우리는 함께 운동을 하며 악기 연습도 하고, 식사도 같이 하면서 공부도 같이 한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서로를 위해 기도하면서 우리를 강하게 하고 소망을 주는 말씀을 함께 나눈다. 사랑과 연대의식이 놀랍다.”고 말했다.

‘중국교회와 함께 기도하다’

최근 중국교회 지도자들을 훈련시키는 현지 사역팀은 중국교회를 위한 구체적인 기도의 필요성에대해 나누었다.

인내: 중국교회 그리스도인들과 지도자들이 점점 더 심해지는 압박과 박해를 견뎌내도록 기도하라.

능력: 하나님께서 중국교회가 다음세대를 섬길 수 있도록 능력을 더하시도록 기도하라.

지혜: 중국교회 지도자들이 그들이 받는 핍박을 지혜롭게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추수할 일꾼들: 하나님께서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씨를 심고 키울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시도록 기도하라.

보호: 이 땅에서 예배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권리와 능력을 보호하시도록 기도하라.

성령: 중국 정부 지도자들이 성령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중국 교회의 성도: 믿음과 현실 사이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있는 성도들에게 지혜와 용기가 부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라.

가정교회와 새로운 예배 형식: 교회가 폐쇄된 성도들과 이들이 가정 교회로 모여 예배할 때 그들의 신앙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중국의 다음세대: 정부가 다음세대의 믿음을 막으려고 하더라도 하나님께서 이들에게 직접 말씀하시도록, 핍박 받는 중국의 다음세대 가운데 리더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라.

하나님의 말씀이 중국 전역으로: 온라인 성경 판매를 중단시키는 법이 실행 되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이 중국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오히려 이 법으로 성도들이 성경을 암송하여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하라.

[양서희 기자] 2019-02-25 @11:5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