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Acts29] 개종한 사촌을 죽이려던 무슬림, 꿈에서 예수 만나 기독교인 돼

무슬림 배경의 기독교인이 세례를 받는 장면 (사진=OpenDoorsUSA)

무슬림 배경의 기독교인이 세례를 받는 장면 (사진=OpenDoorsUSA)

이집트의 한 무슬림이 기독교로 개종한 사촌을 죽이려다가 꿈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 그 역시 기독교를 받아들이게 됐다고 오픈도어선교회가 최근 보고했다.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s)에 따르면, 이집트인인 무스타파는 최근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다.

그는 기독교로 개종한 그의 사촌 모함마드를 죽이러 카이로의 기독교 예배 장소로 갔다가 말씀과 찬양을 우연히 듣게 되었다. 무스타파는 그 말씀들이 자신에게 강하게 다가왔고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다고 고백했다.

예배 후 무스타파는 모함마드에게 “나는 우리 고향에서 네가 진짜 기독교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감시하려고 여기까지 왔다. 그리고 나는 가족들에게 너의 개종 사실을 알려야 하는데, 도저히 할 수가 없다. 어쩌면 네가 한 선택이 옳은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하며, 모함마드에게 그가 왜 이슬람교를 떠나 기독교인이 되었는지 물었다.

기독교에 대해 궁금해진 무스타파는 그 날 저녁 모함마드와 늦게까지 복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 날 밤, 무스타파는 꿈에서 예수님을 만났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채 그를 바라보시며 “내가 너를 사랑하여 십자가에 못 박혔다. 나는 네가 너의 죄로부터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이튿날 무스타파는 모함마드에게 꿈에서 본 것을 이야기했고, 그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무스타파는 예수님께 이렇게 고백했다. “저는 당신을 따르는 사촌을 죽이려고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는 당신을 위해 목숨을 바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 달 그는, 사촌 모함마드와 나란히 서서 세례를 받았다.

이집트 무슬림 사회에서 기독교로의 개종은 가문의 배신 행위로 간주되어 기독교로 개종한 자들은 가족, 친구 및 생명을 잃는 위험까지도 감수하곤 한다. 이집트는 오픈도어선교회가 발표한 세계박해지수 평가에서 가장 박해가 심한 국가 16위다. 이집트에는 여러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들이 활동하고 있고, 기독교인들은 극심한 위험과 폭력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계속되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많은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했다. 이집트 전체 인구(9천5백만 여 명) 중 10% 가량이 기독교인이라는 공식 통계가 있지만, 오픈도어선교회는 여러 소식통에 의해 이보다 많은 기독교인이 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는 이집트뿐만이 아니다. 크리스천포스트(ChristianPost)에 따르면, 파키스탄에서 수백 개의 교회를 개척한 무슬림 배경의 한 목사는 예수님께서 무슬림들에게 꿈과 환상으로 직접 나타나시고, 그를 만난 많은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했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비서구권 국가에서는 공개적인 복음 선포가 위험하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서 공개 설교나 성경을 통한 복음 전파보다 하나님께서 직접 무슬림들을 방문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런 동방 지역의 사람들은 신앙의 태도가 신실하고 충성되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고 이상을 볼 수 있는 예배의 자리에 스스로 가 있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늘 성경을 가지고 다니면서 볼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상과 기적을 통해 말씀이 살아 있음을 경험한다고 덧붙였다.

미션프론티어(Mission Frontiers)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무슬림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의 600명 중 25% 정도의 사람들이 예수님을 꿈에서 만난 것이 결정적인 개종의 이유라고 고백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2015년에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의 전사 중 한 명도 흰색 옷을 입은 남자를 꿈에서 보았고, 그가 예수 그리스도인 것을 알고 기독교로 개종했다고 알려졌다.

[윤지언 기자] 2019-02-22 @18:3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