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주의 세계교회의 영적 동맹과 선교 전략 논의

선교현장과 국내 및 미주 선교지도자 2천5백여 명 참가 예정

제3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컨퍼런스 당시 모습_사진제공 © 인터콥선교회

인터콥선교회는 오는 5월 3일부터 3일간 글로벌리더십센터(열방센터)에서 10/40창 선교현지 교회지도자들과 미주 및 한국 선교지도자 등 목회자 2천5백여 명이 참가하는 ‘제4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Global Alliance and Cooperation for World Mission: 세계교회 영적동맹’ 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예배, 말씀, 기도와 함께 각 민족 교회의 현황과 선교전략을 나누게 된다. 또한 마지막 시대 적그리스도적 도전을 극복하고 더욱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이룰 전략을 모색한다.

인터콥선교회는 “세계는 갈수록 어두워지고 많은 교회들이 시대의 도전 앞에 점점 무력해지고 있다. 안티기독교 체제는 지구적으로 시스템화되어 심화되고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도 충성된 세계 교회들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위해 영적으로 연대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신실한 복음주의 세계교회가 영적으로 동맹하여 이 어두운 시대를 이기고 천국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며 주님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교회로 함께 일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모든 복음주의 세계교회의 영적 동맹과 전략적 파트너십의 연대를 통하여 주님의 지상 대명령을 완성하자”는 취지로 준비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선교지도자 및 선교현지 지도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주강사로 국내에서는 강승삼 목사(총신대 전 선교대학원장,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증경회장), 김상복 목사(세계복음주의협의회(WEA) 전 회장,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전 총장), 황성주 목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회장, 사랑의병원 원장), 김한요 목사(베델한인교회 담임목사, 실크웨이브선교회 이사장), 노봉린 박사(하와이 국제신학교 총장),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담임목사, CGNTV 이사장),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가, 해외에서는 크리스 보너 목사(필라델피아 Lansdale Life Church), 데이비드 아일랜드 목사(뉴저지 Christ Church USA), 마이크 윌리엄즈 목사(독일 트리어 Church of the Living God), 수제트 컬드웰 목사(휴스턴 Windsor Village United Methodist Church), 토마스 키나스 목사(뉴저지 Calvary Temple)가 나선다.

또한 터키, 요르단, 이집트, 이라크, 중국,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남미, 이란,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선교현지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들이 주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선교 역사를 생생하게 전하게 된다.

제3회 글로벌얼라이언스에서 각국 교회지도자들이 서로 인사하며 교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터콥선교회)

이로써 전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던 지도자들 및 신실한 성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신속한 세계복음화 완성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기도하며, 복음주의 세계교회의 영적 동맹을 견고하게 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컨퍼런스는 지난 2012년 중국, 아랍, 인도, 파키스탄, 중앙아시아, 일본, 한국교회 지도자 20여명을 포함한 목회자 700여명이 모여 시작됐다. 그 후 회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현지교회와 한국교회가 선교 명령 앞에 함께 동역하기를 바라며 참가자 수가 크게 늘었다. 지난 2015년 제3회 글로벌얼라이언스에는 2,500여 명의 국내외, 선교현지 지도자들 및 한국교회 성도가 함께 목숨을 드려 지상명령을 완성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같은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한 복음주의 세계교회 영적 동맹의 물결은 앞으로 더 많은 한국 교회들과 비서구권 세계 교회들의 동참 속에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얼라이언스 홈페이지(www.btj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70-8787-8899, 참가 신청은 GA@btjkorea.org 로 가능하다.

 

미션투데이 윤정원 기자  [입력 2017. 03. 06. 14:22]

저작권자 © 미션투데이(Missio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