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인도, 이번엔 치사율 75% 니파 바이러스? 사망자 발생에 보건당국 ‘비상’

인도에서 니파 바이러스 사망자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출처=AP Photo/Shijith. K) 인도에서 치사율이 최대 75%에 달하는 전염병 ‘니파 바이러스’(Nipah Virus) 감염 사망자가 발생했다. 7일 보도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5일 남부 케랄라주에서 니파 바이러스 감염 판정을 받은 12세 소년 모하메드 하심이 사망했다. 병원에 입원한지 약 1주일 만이다. 인도 보건 당국은 하심과 접촉한 251명에 대해 정밀 검사를 진행 중이다. 밀접 ... Read More »

파키스탄, 아프간 난민 및 극단주의자 유입 우려에 초비상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간 차만 국경에 운집한 아프간인들 (사진=Jafar Khan/AP Photo)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가운데 아프간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파키스탄이 난민과 극단주의자들의 자국 유입을 우려해 주요 검문소의 검문 절차를 크게 강화하고 국경 90%에 철제 펜스를 설치하는 등 경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는 최근 인구 이동이 가장 활발했던 토르캄(Torkham) 지역 국경을 일시적으로 폐쇄했다가 검문 절차를 ... Read More »

주파키스탄 아프간 대사 딸 납치 및 폭행 당해

파키스탄 내부장관 셰이크 라시드(Sheikh Rashid)가 주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대사 딸의 납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Farooq NAEEM/AFP) 지난 16일(현지시간) 주파키스탄 아프간 대사의 딸 실실라 알리힐(Silsila Alikhil,26)이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납치돼 폭행을 당한 뒤 다음 날 풀려나는 사건이 발생해 양국간 관계가 경색되고 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알리힐은 약 5시간 동안 납치돼 머리를 맞고 뼈가 여러 군데 부러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 Read More »

‘가자침례교회’ 공습 속에도 활발한 사역 이어져

사진=가자침례교회/한국vom제공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잇따른 공습으로 상당한 위험 가운데 있는 가자 지구에 위치한 한 교회가 활발한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한국 VOM에 따르면 가자지구에 위치한 유일한 개신교 교회인 가자침례교회(Gaza Baptist Church)는 공습에 위험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예배를 진행하는 동시에 학교를 운영하며 활발한 공동체 사역을 이어나가고 있다. 가자침례교회를 후원하고 있는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이 학교는 지역 공동체에 수많은 ... Read More »

중국 경찰, 이른비언약교회 홈스쿨 급습

이른비언약교회 어린이 모임 (사진=한국VOM/ChinaAid) 지난 달 21일, 중국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에서 운영하는 홈스쿨 현장에 급습한 공안들이 수업 중이던 학생 12명과 성도 7명을 체포 구금했다. 이는 이른비언약교회에 대한 탄압 가운데 가장 최근에 발생한 사건으로, 이 교회의 담임목사인 왕(Wang Yi) 목사는 지난 2018년 12월 9일 100여 명의 교인들과 함께 체포되어 9년형을 선고 받고 현재 수감 중이다.   한국 VOM(Voice of the ... Read More »

인도, 코로나 감염자 사상 최대에 곰팡이균까지 비상

코로나19로 사망한 환자의 시신을 옮기고 있는 인도 의료진들(사진=Amit Dave/Reuters) 인도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사망자가 지난 8일 4000명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환자들 사이에서 치사율이 50%에 육박하는 치명적인 털곰팡이균 감염자도 급속히 늘고 있다. BBC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하루 동안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40만1천78명으로 집계됐다. 누적 확진자는 2천189만2천676명으로 미국(3천300만여명)에 이어 세계 2위이며, 누적 사망자는 ... Read More »

미군 철군 시작된 아프가니스탄, 차량폭탄테러로 68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인근의 학교에서 벌어진 폭탄테러 희생자가 병원으로 옮겨지고 있다. (사진=Rahmat Gul/AP)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 서부의 샤예드 알샤하다 고등학교에서 8일 저녁(현지시간)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68명이 숨지고 165명이 다쳤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테러는 20년간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했던 미군이 오는 9월, 911테러 20주기 전까지 전원 철수하겠다는 조 바이든 행정부의 결정으로 이달부터 공식 철군이 시작된 지 8일만에 벌어졌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번 테러가 ... Read More »

[기획] 2021 라마단 기도운동 ‘이스마엘 후손을 향한 언약의 성취’

미션투데이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두 번째를 맞는 이슬람 라마단 기간(04.13.~05.12)동안 무슬림을 위한 기도운동에 한국 교회가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기사를 연재한다. 연재되는 기사를 통해 이슬람 민족들의 기도제목과 국가적 상황, 선교사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21라마단 DAY1] 하나님의 놀라운 새 일이 시작될 민족, 위구르 위구르족은 중국 내 55개 소수민족 중 하나로 중국의 서북쪽인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 주로 살고 있으며, 인구가 ... Read More »

BBC, 위구르족 수용소에서 일어난 ‘성고문’, ‘인권침해’ 폭로

사진=BBC 방송화면 일부 캡쳐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위구르족(族) ‘재교육’ 수용시설에선 자행된 중국 당국의 악행이 BBC에 의해 폭로됐다. BBC는 3일 수용시설에 수감된 위구르 여성들이 그동안 겪어온 조직적인 강간, 집단 성폭행, 고문, 강제피임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증인 중 한명은 “매일 밤 많은 여성이 끌려나가 정장 차림에 마스크를 쓴 중국인 남성들에게 강간당했고, 나도 세차례 2,3명에게 집단 강간을 당했다”면서 “이런 일을 당해도 아무 ... Read More »

홍콩 민주운동가, 조슈아 웡, “성경 말씀 통해 힘 얻어”

사진=조슈아 웡 트위터 최근 불법집회 가담 혐의로 수감된 홍콩 조슈아 웡이 최근 성경 말씀을 통해 힘을 얻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조슈아 웡은 로마서 5장 3~4절 말씀을 인용하며 “이같은 모든 고통은 민주주의와 정의를 향한 우리의 용기와 신념을 강화시킬 뿐, 감옥은 우리의 영혼을 가두지 못한다”고 말했다. 해당 메모에서 웡은 “공산당이 통치하는 중국이 올 여름 홍콩에 보안법을 도입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