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러시아연방

터키 동남부에서 개신교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음악회

마르딘에서 열린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화합과 사랑의 콘서트’에서 연합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할렐루야'를 연주하고 있다. (사진=미션투데이)

마르딘 개신교회(담임목사∙페켈 엔델 목사) 주최의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화합과 사랑의 콘서트’가 지난 10월 31일 마르딘의 YAY GRAND 호텔에서 열렸다. 악천후 속에서도 300여명이 참석했다. 99%의 인구가 무슬림인 국가 터키에서 시리아와 접경 지역임에도 많은 수가 참석하여 기독교에 대한 관심과 도청의 지지를 엿볼 수 있었다. 마르딘 개신교회는 초대교회로부터 있던 시리아 정교회인들 중 개신교로 개종한 성도들이 지난 1800년대에 세운 교회이다. 1960년 대까지만 해도 150여명의 ... Read More »

미국 목사, 터키에 스파이 등 혐의로 부당 구금

터키에서 테러관련 형벌로 약 1년간 구금 중이던 미국 목사에게 지난 8월 31일 스파이 행위를 포함해 몇 가지 형벌이 더해졌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앤드류 브런슨은 지난 20년간 기독교 복음을 전해 온 목사이다. 그는 작년 여름 터키에서 일어난 쿠데타 이후 터키의 시민사회와 공공기관의 정리를 이유로, 작년 10월 이즈미르에서 형벌 없이 구속되었다. 또한 12월에는 테러리스트 집단의 멤버로 판결 받고, 수감 중이다. 지난 달 ... Read More »

러시아, 급진 이슬람 테러에 몸살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민들이 지난 3일 지하철 테러로 희생된 이들을 애도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급진 이슬람 조직원인가, 외로운 늑대의 소행인가. 3일 오후 2시 40분경(현지시간) 러시아 제2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에서 자폭테러가 발생했다. 오늘로 테러 발생 나흘째인 현재까지 14명이 사망했다. AFP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테러 용의자가 키르기즈스탄 출신의 아크바르존 드잘릴로프(Akbarjon Djalilov, 22세)라고 밝혔다. 러시아 경찰의 조사에 의하면, 이번 테러에 사용된 폭발물은 사제폭발물로 위력은 TNT 200~300g 정도로 크지 않다. 그러나 폭탄에 내장된 철조각과 유리파편, 폭탄을 넣은 ... Read More »

터키 이스탄불 축구장 인근 2차례 폭탄 테러

터키 이스탄불 중심부 베식타시 축구장 인근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해 38명이 사망하고, 155명이 다쳤다. (사진=베식타시(Beşiktaş) 축구장 전경)

38명 사망, 155명 부상 터키 이스탄불 중심부의 베식타시 축구팀 홈경기장 인근에서 현지시간으로 10일 밤 10시 30분께 두 차례의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38명이 사망하고 155명이 다쳤다. 사망자 38명 중 30명은 경찰관이다. 터키에서는 올해 2월부터 8월 사이 수십 명의 사상자를 낸 대형 테러공격이 다섯 차례 발생했다. 터키 당국은 이 날 베식타시와 부르사스포르 축구팀의 경기가 종료된 지 2시간 여 후에 폭탄을 실은 ... Read More »

노르웨이 정부, “기독교 세뇌”한다며 크리스천 부부의 자녀5명 양육권 박탈

시위1

  노르웨이 정부가 한 크리스천 가정의 다섯 자녀에 대한 양육권을 박탈하고 그 부모로부터 아이들을 빼앗아 충격을 주고 있다. 이유는 이들 부모가 자녀들에게 ‘기독교를 세뇌’시킨다는 것이다. 아이들을 빼앗긴 부부는 마리우스 보드나리우(Marius Bodnariu)와 룻 보드나리우(Ruth Bodnariu)로, 이들은 지난 11월 16일 노르웨이정부 아동복지기관 ‘바르네베르넷(Barnevernet)’에 생후 3개월 신생아부터 9살까지의 다섯 자녀 양육권을 빼앗겼다. 이후 부부는 아이들을 되찾기 위해 즉각 이 소식을 알리기 시작했고 전 세계는 ... Read More »

독일정부 공식 페이스북에 라마단 축하 메세지, 팽창하며 강해진 이슬람 위세 앞에 무릎꿇는 개신교 요람

232323

마틴 루터 외 수 많은 세계적인 개신교 영적 지도자들을 배출한 개신교의 요람 독일이 라마단 금식성월 첫날인 오늘 독일연방정부 공식 페이스북에(https://de-de.facebook.com/Bundesregierung) 이슬람교의 라마단 금식성월의 시작을 알리는 글과 함께 “독일 내 그리고 모든 나라의 무슬림들에게 성공적이고 은총 가득한 라마단이 되길 원합니다”라는 환영의 글을 게재하였다. 뿐만 아니라 금식을 하는 자세한 방법과 독일 내 이슬람 커뮤니티의 활동을 자세히 안내하며 동참을 호소하는 이슬람 관련 사이트도 ... Read More »

[미투기획] 이슬람 바로 알기(3)_북카프카즈 이슬람의 이해

438

IS대원 출신국가별 순위 2위 러시아_대다수 북카프카즈 출신 지난 해 6월 29일 국가 수립 선언 이후 시리아와 이라크 국경지역에서 맹렬히 팽창하며 위세를 떨치고 있는 수니파 극단주의 이슬람무장단체 IS(The Islamic State)에 100여개 국 출신 약 2만 명의 용병이 가담하고 있으며 외국인 가입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IS 진영에 가담해 전투 중인 용병들의 출신 국가별 통계로 볼 때 튀니지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러시아이며  이 ... Read More »

[미투기획] 카프카즈 무슬림 여성들의 삶과 애환

caucasus-tiberda

하늘 아래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 카프카즈 거대한 카프카즈 산맥 자락에 위치한 천연 요새 카프카즈. 카스피해와 흑해의 아름다운 한폭의 그림 같은 자연경관에서 춤과 노래를 즐기는 170여 민족들은 하나님이 주신 자연의 혜택을 누리며, 장수촌을 자랑하며 오늘도 하늘 아래 자신들만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카프카즈는 북카프카즈 산맥을 통해 북부와 남부로 나뉘는데, 이중 북카프카즈는 러시아 남부지역으로 다게스탄과 체첸, 잉귀쉬, 오세티아, 까바르딘발카르, 까라차이체르케스, 아디게이 등의 ... Read More »

“동성애법은 예수님께 직접 도전하는 일”, “뒤이어 영국교회 붕괴 잇달아”

photo_2015-03-17_04-31-47

영국 기독단체 대표 윌리엄스 “한국교회, 이러한 전철 밟지 말아야” 호소 지난 3월 16일 (월) 영국의 법정변호사이면서 활발한 복음주의운동가인 안드레이아 윌리엄스(Andrea Minichiello Williams) 초청 <예수 그리스도를 공개적으로 나타내기_Speaking of Jesus Christ in Public Life> 강연이 애니기도센터에서 법조인, 목회자 등 약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을 맡은 윌리엄스 변호사는 <Christian Concern for our Nation(CCFON)_영국을 위한 기독교적 관심>이라는 단체의 설립자로, 지난 2012년에는 영국 하원의 크리스천 의원들과 ... Read More »

러시아 경제 위기 중앙아시아로 확대, 러시아 의존도 높은 타지키스탄 직격탄 맞아

images17IDKQGB

최근 서방의 경제제재와 유가하락 지속으로 러시아 경제가 위기 여파가 중앙아시아 국가들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러시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중앙아시아의 빈국 타지키스탄의 경제가 큰 어려움에 놓이게 됐다. 타지키스탄의 언론들은 러시아의 루블화 가치가 경제 위기 이전보다 40~50% 수준으로 폭락해 타지키스탄 경제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고 보도했다. 타지키스탄의 한 언론은 러시아의 경제위기와 루블화 가치 하락으로 미래에 대한 꿈이 산산 조각난 이주노동 청년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