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미 연방대법원, 기업 코로나 백신 의무화 조치 제동… 서울행정법원도 방역패스 적용 일부 중단 판결

미국 연방대법원 건물 (사진=Reuters/Ken Cedeno) 미국 연방대법원이 13일(현지시각) 바이든 행정부의 기업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조치에 대한 집행정지를 찬반 6대 3으로 판결했다. 미 대법원은 오하이오 주를 비롯한 다수의 주가 미 산업안전보건청을 대상으로 낸 소송에서 100인 이상 사업장의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또는 정기적인 검사를 받도록 하는 명령의 효력을 임시적으로 중지시켰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행정부는 의회가 제공된 권한만 가질 수 있고, 현재 이러한 ... Read More »

피터 맥컬러 박사, “미 정부 코로나19 초기치료 개발 고의적으로 무시”

미국 감염병 전문가 피터 맥컬러 (사진=Epoch TV 캡쳐) 미국 정부와 의학계가 코로나사태의 초기부터 코로나 치료방법이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고의적으로 무시하고 감췄다는 주장이 피터 맥컬러 박사의 인터뷰에서 제기되었다. 에포크타임즈(The Epoch Times)는 미국의 사상 리더(American thought leader) 특집에서 심장내과 전문의이면서 감염병학자로 복합 약물 처방을 포함한 COVID-19 외래환자 치료에 관한 최초 논문의 제1 저자인 피터 맥컬러 박사와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피터 맥컬러 박사는 ... Read More »

미 플로리다 주 등, 미 바이든 행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반대 조치

플로리다의 론 드산티스 주지사가 지난 18일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금지법안에 서명하기 전에 지지자들과 기자들에게 연설하고 있다. (사진=Chris O’Meara/AP Photo) 미국 플로리다 주가 지난 16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에는 의료적 이유, 종교적 신념, 이전 감염에 따른 면역 등을 이유로 노동자가 백신 접종을 거부할 수 있으며,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사업장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백신접종을 의무화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 Read More »

ICC, 2021년 ‘최고 기독교 박해자’, 나이지리아-탈레반-김정은 선정

종교자유옹호단체인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이하 ICC)에서 ‘2021년 올해의 박해자’를 지명했다. 단체는 국가로는 나이지리아, 그룹에서는 탈레반, 개인으로는 김정은 북한국무위원장을 선정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ICC는 기독교 박해 목록과 피해자에 대한 150p 분량의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박해를 당한 피해자들의 인터뷰와 국제 전문가들의 진술에 따라 작성됐다. 먼저 ICC의 대표인 제프 킹(Jeff King)은 올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 최악의 국가로 나이지리아를 선정했다. ... Read More »

미 제5연방항소법원,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제동 결정 유지

지난 11일 LA에서 직장 내 백신의무화를 반대하는 수천명의 시위대가 모였다 (사진=Jae C. Hong/AP photo)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결정에 제동을 건 연방법원이 연방정부의 이의제기를 기각하고 기존 결정을 유지했다. 뉴 올리언스에 위치한 제5 연방항소법원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연방정부가 내린 백신 의무화 명령의 집행효력을 중지하는 기존 결정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미국 직업안전보건청(OSHA)은 지난 4일 100인 이상의 민간 사업장에 내년 1월 4일까지 ... Read More »

질서 있는 정권 이양 약속에도 불구..트럼프 SNS 계정 전부 차단

사진출처=유튜브 영상화면 캡처 지난 6일 워싱턴 DC 연방 의회 의사당 시위 과정을 거친 도널드 트럼프가 “1월 20일에 질서 있는 이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새벽 성명을 통해 “선거 결과에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월 20일에는 질서 있는 이양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합법적 투표만 집계되도록 하기 위해 투쟁을 계속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이것은 대통령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첫 ... Read More »

美연방대법원, 텍사스 주 ‘대선 무효 소송’ 기각

사진=미국 연방대법원 (AP Photo/Patrick Semansky, File) 미국 연방대법원이 11일(현지시간) 텍사스 주가 제기한 경합 4개주의 개표 결과 무효 소송을 기각했다. 지난 8일, 해당 소송이 제기되면서 대통령 취임식을 관리하는 미 의회 합동취임식준비위원회(JCCIC)는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인정하지 못했다. JCCIC에는 민주당 측에서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스테니 호이어 하원 원내대표, 에이미 클로버샤 상원의원 등이 참여하고, 공화당 측에서는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 케빈 ... Read More »

美 공화당 하원 의원 100명, 텍사스 주의 대선 무효 소송지지 선언

미국 연방대법원. (사진=AP Photo/Patrick Semansky, File) 미국 텍사스 주가 지난 8일, 미국 대선 주요 경합 주 4곳, 조지아와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위스콘신 주가 코로나 사태 속에서 선거 절차를 바꾼 것은 위법이라며 소송을 낸 가운데, 공화당 하원의원 100여 명이 해당 소송을 지지하고 나섰다.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공화당 106명의 의원들은 지난 10일(현지 시각) 참고인 의견서’(Amicus Curiae)를 통해 선거인단 임명 방식을 정하는 주 의회의 ... Read More »

미 연방총무청, 바이든에 권력 이양? 실제 서신 내용 보도와 달라

사진=백악관 제공 최근 국내 언론들이 미국의 연방총무청(GSA)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를 공식 승인했다고 보도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다시 한 번 이번 대선을 “미국 정치사상 가장 부패한 선거”로 규정하고 “절대 내어주지 않겠다”고 말해 주목을 끌고 있다. 23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연방총무처(GSA)가 민주당과 사전협의하는 것과 미국 정치사상 가장 부패한 선거로 기록될 사건을 추적하는 일이 무슨 관계가 있나”라며 부정선거에 대한 ... Read More »

미국 대선 결과, 경합주 재검표 시작될 듯… 트럼프 지지자들 곳곳 시위

트럼프 지지자들이 미국 곳곳에서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AP Photo/Julio Cortez) 미국 대선 개표 5일째인 지난 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선거인단 과반 확보 경쟁에서 밀리면서 주요 언론들이 조 바이든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보도했다. 하지만 백악관을 비롯한 트럼프 지지자들은 선거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사건들을 열거하며 부정 투표의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으며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주요 경합주였던 조지아주, 애틀랜타, 미시간주 랜싱 등 곳곳에서 트럼프 지지자들의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