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s29

[국제/Acts29] 故 김진욱 선교사 아내, “범인 용서하며 구원 받기를 기도해”

현지 언론사와 대화 중인 김진욱 선교사의 아내 J 선교사 (사진=후리에트)

지난 달 20일(현지시간) 터키 동부 디야르바크르에서 괴한의 흉기에 찔려 순교한 고 김진욱 선교사의 아내 J 선교사가 “범인을 용서하며 그가 예수를 믿고 구원 받기를 기도한다”고 감옥에 있는 범인에게 편지를 썼으며, 남편의 유골을 디야르바크르에 묻기 원한다고 현지 언론이 2일 전했다. 터키 현지매체 후리에트에 따르면, 지난 2011년 한국에서 결혼한 이들 부부는 2016년에 터키로 와서 산르우르파에 정착했고, 올봄에 디야르바크르로 이사했다. J 선교사는 사건이 일어난 ... Read More »

[국제/아프리카/Acts29] 이슬람 신학자, 마침내 기독교에서 진리를 찾다!

동아프리카 A국에서 설교 중인 현지 사역자 (사진=오픈도어선교회)

압둘 라작(가명)은 동아프리카 A국에서 현재 기독교인 리더를 교육하는 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항상 예수를 따랐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는 예수를 쉽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가 이슬람 지도자였을 때 기독교인들이 그의 신앙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제대로 답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그의 여행은 길고 혼란스러웠다. 그러나 성령은 요한복음 3:5(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말씀을 ... Read More »

[국제/Acts29] 터키교회, 김진욱 선교사 추모하며 “더욱 복음 전할 것”

故 김진욱 선교사 (사진=HyeTert)

지난 20일 터키 디야르바크르에서 사역하다 괴한의 공격으로 순교한 故 김진욱 선교사를 향한 터키 현지 교회의  추모와 애도 속에서 21일 오후 2시 디야르바크르의 유일한 개신교 교회(담임목사 아흐멧)에서 150여 명의 현지 기독교인들과 가족들이 모여 천국환송예배를 드렸다. 예배에는 터키 개신교연합회 회장 알리 칼칸델렌과 터키교회 지도자 베이난 목사 등 여러 도시의 현지 교회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터키 각처의 현지인 교회에서 10여개의 조화가 배달되어 왔으며, 터키 ... Read More »

[국제/Acts29] 한국인 선교사, 터키에서 괴한에 의해 피살

사진=Haber7

한국인 김진욱 선교사(41)가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터키 남동부 디야르바크르(Diyarbakir)시에서 괴한의 공격으로 피살됐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밝혔다. (https://www.persecution.org/2019/11/20/christian-evangelist-murdered-southeast-turkey/) ICC에 따르면, 김 선교사는 괴한의 칼에 가슴에 두 차례, 등에 한 차례를 찔렸고, 곧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병원에서 숨을 거뒀다. 보안당국은 16세의 용의자를 체포했으며,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김 선교사는 터키에서 지난 5년간 사역했으며, 올해 초 디야르바크르로 옮겨와 작은 기독교 공동체의 목양을 담당하고 ... Read More »

[국제/아시아/Acts29] 베트남 몽족 향한 거센 핍박

예배 중인 베트남 기독교인들 (사진=한국VOM)

베트남 인권위원회(VCHR)가 베트남 몽족 기독교인 박해 실태 보고서를 국제연합(United Nations)에 제출한 지 불과 몇 달 뒤, 베트남 몽족의 새 신자가 극심한 고문으로 박해 당한 뒤 다른 마을로 피신을 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VOM(Voice of the Martyrs)에 따르면, 최근 한 몽족(Hmong) 부부가 기독교를 받아들인 후 그 부부가 사는 마을의 지도자로부터 고문을 당했고, 신앙을 버릴 것을 강요 당했다. 부부가 이를 거절하자 마을 지도자들은 ... Read More »

[국제/파키스탄/Acts29] 아시아 비비, 이슬람의 신성모독죄에 대해 입을 열다.

파키스탄의 기독교인 여성인 '아시아 비비'는 '신성모독죄'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고 9년째 복역 중이다. (사진=A Call for Mercy)

파키스탄에서 이슬람에 대한 신성모독죄로 약 10년 동안 사형수로 수감되었던 아시아 비비(Asia Bibi)가 캐나다로 망명한 후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CBN뉴스에 따르면, 비비는 파키스탄 대법원의 무죄 판결로 긴 법적 소송이 끝난 후 몇 달 뒤인 지난 5월 캐나다에 도착했다. 그녀는 자유를 얻은 후 첫 발언에서 신앙문제로 투옥되어 있는 많은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의 곤경에 주목하며 파키스탄의 신성모독법이 폐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데이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비는 ... Read More »

[국제/에리트레아/Acts29] “결코 믿음의 타협 않고, 계속 예수를 따를 것입니다!”

아프리카 에리트레아와 에티오피아에서 기독교 박해를 피해 프랑스로 넘어온 기독교인 난민들이 프랑스 칼라이스 지역의 임시 천막 교회에서 주일 예배를 드리기 위해 모여 있다. (2015.08.02) (사진=REUTERS/Pascal Rossignol)

‘아프리카의 북한’이라고 불리는 에리트레아에서 최근 기독교인에 대한 정부의 박해가 심화되는 가운데 체포된 기독교인 중 공무원 6명이 에리트레아 법정에 서서 단호하게 믿음을 지킬 것을 선언했다. 바티칸 뉴스에 따르면, 지난 달 16일 에리트레아 수도 아스마라(Asmara)에 있는 군 지휘소 내의 비공식 법정으로 끌려간 이 기독교인들에게 판사들은 기독교 신앙을 포기할 것을 명령했으나 이들은 단호히 그 명령을 거절했다. 지난 6월 말부터 150여 명의 기독교인들이 아스마라와 ... Read More »

[국제/Acts29] 페이스북 계정 해킹: 새로운 기독교인 박해 양상

손목에 십자가를 새긴 이집트 기독교인 (사진=오픈도어선교회)

이집트에서 기독교인들의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을 당하고, 이 계정을 통해 이슬람을 모욕하는 게시물이 게재됨으로써 지역 주민이나 극단주의자들로부터 해당 계정의 주인인 기독교인이 공격을 받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최근 오픈도어선교회가 보고했다. 오픈도어선교회는 이러한 양상이 최근 수차례 확인됐으며, 또 다른 종류의 기독교인 박해를 야기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오픈도어선교회에 따르면, 26세의 이집트 기독교인인 페디 유세프 토다리(Fady Youssef Todary)는 누군가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해킹해 이슬람을 모욕하는 ... Read More »

[국제/Acts29] 성경으로 근본주의 이슬람 지도자의 마음을 바꾸신 하나님

성경을 들어보이고 있는 압둘(가명) (사진=오픈도어선교회)

압둘(가명)은 가능한 한 많은 기독교인들을 엄격한 이슬람교로 개종시키는 것이 삶의 목표인 이슬람 지도자였다. 그는 이슬람 극단주의 분파의 일부인 살라피 이슬람교도였고, 기독교와 기독교인에 관한 모든 것을 싫어했다. 압둘은 기독교인과 마주칠 때마다 자신의 이슬람 신앙에 대해 전도했고, 기독교의 잘못을 지적하곤 했다. 그러나 압둘은 한편으로는 늘 불안한 마음을 안고 살았다. 그 불안함은 ‘내가 죽으면 천국에 갈 수 있을까?’에 대해서 확신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던 ... Read More »

[국제/아시아/Acts29] 중국, 불법 종교 활동 제보시 약 1천 달러 포상 걸어

사복 차림 당국자들이 구이양시의 가정 교회 한 곳을 급습하여 기독교인들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VOM/ChinaAid)

구이저우성(Guizhou)의 중심 도시인 구이양(Guiyang)시 당국이 불법 종교 활동 제보를 적극 장려하기 위해 1,000달러 가량의 포상금을 걸었다고 한국VOM이 밝혔다. 한국VOM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불법 종교 활동’이란 중국 정부에 등록하지 않은 미등록 교회의 모임, 혹은 의심이 갈만한 종교 현장이나 활동을 제보하는 경우 포상금을 지급받게 된다. 중국 정부는 미등록 교회를 불법으로 간주하지만, 정부에 등록하면 검열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등록하지 않고 믿음을 지켜 나가는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