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계

[국내/교계/선교]”온전한 복음 전파가 로잔정신의 기본”

한국로잔위원회 정기총회가 28일 서빙고온누리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사진=TheDigitalWay)

한국 로잔위원회, 26일 정기총회개최 한국 로잔위원회 정기총회가 26일 서울 서빙고 온누리교회 순형홀에서 개최됐다. 한국 로잔위원회는직전 임기 의장이었던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를 연임하고 각계 분과 위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연임된 이재훈 목사는 “순종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한국로잔위원회의 좋은 촉매제 역할을 하며 한국교회 선교가 하나님께서 보시기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훈 목사는 이날 1부 경건회 예배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눅 2:41~52)을 주제로 “전통적인 이념의 잣대로 영혼구원과 사회구원의 어느 ... Read More »

[국내/캠퍼스] “우리는 천국청년입니다!” 홍대 ‘이기는 청년’ 페스티벌 개최

B5C57EC8-4276-4805-A822-01D7647CE075

‘한반도대장정’팀이 주최한 ‘이기는 청년'(요일2:14) 페스티벌이 23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개최됐다. 한국교회 선교부흥을 기대하는 청년들 50여 명이 전국 각처에서 모여 젊음의 거리로 대표되는 홍대에서 복음을 주제로 한 스킷 드라마와 힙합 공연,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흉악한 자를 이기는 청년’으로 일어날 것을 다짐했다. 이 날 힙합 공연에 참여했던 한재선 군(서울 명지전문대)은 “유흥과 세상 유혹이 많은 홍대에서 믿음을 통한 선포가 어둠을 ... Read More »

[국내/선교] 2018년 한국교회 파송선교사 총 557명 증가, 그 중 인터콥이 가장 많아

한국교회 연도별 선교사 파송 현황. 2018년 전년 대비 557명 증가했다. (자료제공=KWMA)

222개 선교단체(38개 교단선교부 및 184개 선교단체)의 2018년 증가한 선교사 수가 557명이며, 그 중 가장 많은 신규 선교사를 파송한 단체는 82명을 파송한 인터콥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전도종족 전방개척선교의 주자 인터콥은 지난 수년 동안 매년 신규 파송 선교사를 가장 많이 배출하였으며 2016년에는 한국교회 선교사 증가가 0명으로 늘지 않은 가운데에서도 인터콥은 100명 이상을 신규 파송한 바 있다. 또한 청년층 선교사가 가장 많은 것도 인터콥 ... Read More »

[국내] 동반연, “뉴조, 가짜뉴스 프레임 씌워 동성애 옹호-교회는 즉각 뉴조 후원 중단하라”

동반연과 동반교연이 지난 26일 동성애를 적극 옹호하는 뉴스앤조이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지고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동반연 제공)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동성애 반대활동을 비난하고 동성애를 적극 옹호해온 뉴스앤조이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지고, 소위 ‘가짜뉴스 프레임’의 근원지가 뉴스앤조이며 한국교회는 즉각 뉴스앤조이에 대한 후원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반연에 따르면, 뉴스앤조이는 평소 동성애를 반대하는 단체들을 비난하였을 뿐만 아니라 동성애를 옹호하는 기사를 적극 게재했다고 밝혔다. 특히 뉴스앤조이가 한겨레신문과 함께 동성애 반대 과학자들이 내세운 ... Read More »

[국내/교회/선교] “진정한 교회의 부흥은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

마산 산창교회에서 단기선교사 파송식이 진행되고 있다. 산창교회는 300명의 1년 이상 선교지에서 사역할 청년 선교사 파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명의 선교사를 파송했다. (사진=미션투데이/마산산창교회)

마산 산창교회 32명 단기 선교사 파송식 거행 “한국교회 Target2030비전-10만 선교사 파송- 중 300명 감당하자!”    마산 산창교회(담임목사 조희완 목사)가 지난 23일 32명의 단기 선교사들을 해외 여러 민족으로 파송하는 파송식을 거행했다. 이번에 파송된 단기 선교사들은 다양한 세대로 구성되었으며, 짧게는 1주부터 길게는 2년의 기간을 헌신한 사역자들이다. 산창교회의 담임목사인 조희완 목사는 파송식에서 선교의 중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했다. 조희완 목사는 “어떤 사람들은 한국에서도 전도할 대상이 ... Read More »

[국내/교계] 교회 나가지 않는 ‘가나안 성도’, 최근 5년 사이 증가

빈 교회 안에 서 있는 한 남성 (사진=REUTERS/Carlos Barria)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 기독교인이지만 교회를 다니지 않는 ‘가나안 성도’의 수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21세기교회연구소(소장 정재영 교수)와 한국교회탐구센터(소장 송인규)가 지난 10월 4일부터 16일까지 ‘가나안 성도’ 826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5년전 보다 다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가나안 성도’란 ‘안 나가’를 거꾸로 나열한 말로서 종교는 기독교인이라고 하지만 교회에는 나가지 않는 성도를 말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교회를 떠난 지 얼마나 되었는가’를 ... Read More »

[국내/교계] 한교총 제2회 정기총회, “교계 연합 노력 및 소명 다할 것”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제2회 정기총회가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사진=한교총)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12월 6일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2회 총회를 갖고 대표회장 인선과 신사업계획 및 결의문을 채택했다. 총회에는 29개 교단에서 252명의 대의원 중 위임 포함 162명이 참석해 신임공동대표회장으로 이승희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박종철 목사(기침 총회장), 김성복 목사(예상고신 총회장)를 추대했다. 주요 의사결정 조직인 상임회장단은 림형석 목사(예장통합 총회장), 전명구 감독(기감 감독회장), 이주훈 목사(예장백석대신 총회장), 이영훈 목사(기하성 대표총회장), 윤성원 목사(기성 총회장), 서익수 목사(예장개혁 총회장), 윤기순 목사(예성 ... Read More »

[국내/교계] 산성교회 입당 예배, 세계복음화 완성 위한 새로운 도약

산성교회 입당 예배에서 교회 소개 중인 김주석 담임목사(좌)와 산성교회 전경(우) (사진=산성교회 제공)

서울 구로구 천왕동에 위치한 산성교회(담임목사 김주석 목사)가 지난 24일 입당예배를 가지고 광명시기독교연합회 임직원 목회자들 및 4백여 명의 성도들이 모여 한국교회의 다음 세대를 일으키며 세계 선교를 완성하는 힘찬 도약을 위해 기도했다. 김주석 담임목사는 “건축의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모두가 깨어진 마음으로 기도하며 눈물의 감사로 새 성전에 들어올 수 있게 됐다”며, “이곳이 한국교회의 다음 세대, 세계 선교의 완성을 위한 전초기지가 될 뿐 아니라 ... Read More »

[국내/교계/이슈] ‘미투 허위보도’로 명예훼손, “CBS, 조희완 목사에 5천만원 배상하라” 판결

마산산창교회 여름 단기선교 포스터 (사진=마산산창교회)

마산산창교회 조희완 목사에 대한 ‘허위 미투 보도’를 냈던 CBS 방송국에 대해 법원이 기사 및 동영상 삭제와 추가 보도시 추징금이라는 간접강제와 함께 “CBS는 조희완 목사에게 5000만원을 배상하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이 같은 조 목사 측의 완벽한 승소로 검증되지 않은 허위 사실 보도로 인해 상처를 입었던 교회와 가족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일 서울남부지법은, 조희완 목사가 2018년 5월 25일에 CBS(대표자 김근상)와 ... Read More »

[국내/선교/교계] 목선협(KPMA), 목회자이슬람세미나 개최

20180821-목회자이슬람세미나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KPMA)가 오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시대를 분별하라(마16:1~4)”를 주제로 목회자이슬람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40년간 이슬람권을 대상으로 연구하며 사역해 온 중동국제관계 및 이슬람 전문가인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가 주강사로 나서며, 광주(8월27일 광주청지기교회), 서울(8월 28일 서울순복음교회), 인천(9월 3일 송도제자감리교회), 제주(9월 4일 아름다운교회), 경북(9월6일 영주성민교회), 춘천(9월 7일 춘천성산교회), 김포(9월 11일 금포교회)에서 연이어 열리게 된다. 주최측은 ‘지금 세계는 무한 경쟁하는 글로벌 경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