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계

‘교회 소모임 금지’ 조치, 한교연 “위험천만 하고도 편향적인 조치”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갈무리 지난 8일, 정부가 오는 10일 오후 6시부터 교회 관련 정규예배 이외에 모든 소모임과 행사, 단체식사를 금지하며 이를 어길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고 집합금지를 조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반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먼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교회 관련 소모임, 행사 및 단체식사 금지 의무화 조치의 취소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시작된 지 하루 만에 20만 명 ... Read More »

김승규 前국정원장, ‘한국교회에 드리는 감사의 글’ 화제

지난 제21대 총선에서 기독자유통일당 선거대책위원장이자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했던 김승규 장로(전 법무부 장관, 전 국정원장)가 “한국교회에 드리는 감사의 글”을 발표해 화제다. 김승규 장로는 지난 21일자 국민일보 광고를 통해 해당 글을 개재했으며 이는 SNS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김 장로는 이 글에서 “저는 한국교회의 부흥과 조국의 발전을 위해 늘 기도해 왔다”며 “그러나 근자에 우리 대한민국이 사회주의의 길로 급격히 선회하는 것을 보면서 조국의 ... Read More »

[국내/사회] 교계, 경기도의 ‘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은 종교 자유 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7일 “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을 고려한다고 밝힌 가운데 교계는 물론 사회 전반에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조치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는 해당 소식을 전해듣자, 자신의 SNS를 통해 “헌법에 명기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거나 훼손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며 “만약 예배 전면 금지의 행정명령을 내린다면 교회들이 강하게 저항할 것”이라 밝혔다. 소 목사는 “교회가 집회를 자제하고 최소한의 숫자가 모여 온라인 예배를 ... Read More »

[국내] <뉴조>, “동성애 비판은 가짜 뉴스” 보도에 명예훼손 배상 판결 받아

동성애동성혼 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이하 ‘동반교연’)은 동성애 비판을 가짜뉴스라고 보도한 <뉴스앤조이>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총 3,000만원을 배상하라는 1월 1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14부의 판결을 적극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뉴스앤조이는 한겨레신문이 지난 2018년 9월 27일에 에스더기도운동을 ‘가짜뉴스 공장’으로 낙인 찍으며, 주요 운영·배포자 25명 및 유튜브 유포 채널 20개를 “가짜 뉴스 유포자”, “가짜 뉴스 유통 채널”이라 주장한 것을 인용하면서 반동성애 활동가·단체들을 ‘가짜뉴스 유포자’라고 ... Read More »

[사설] 조국 대전의 끝자락에서 바라본 미래 한국교회의 중심 키워드 “선교”

올 여름처럼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한 적도 역사상 드물다. 17호 태풍 ”타파“ 18호 태풍 ”미탁“이 결실을 앞둔 과일과 곡식에 치명타를 주었다. 그리고 경복궁에서는 비변사의 비대해진 파워를 제지하고 개혁하기 위해 임명한 조국이란 병조판서를 사이에 두고 대신들의 의결기구인 ”의정부“가 좌의정과 우의정이 중심이 되어 한판 승부를 겨뤘다. 이에 성문 밖에서 유생들도 두 패거리로 나뉘어 석고대죄를 하면서 소리를 질러댔다. 그리고 2019.10.11에 두 개의 대자보가 새벽을 ... Read More »

[국내/선교] 목선협,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KPMA•공동대표 김찬호 목사)가 오는 11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양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목선컨)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강사로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선교사), 황성주 박사(KWMA 전 회장, 현 부이사장), 김영한 교수(기독교학술원장)가 나선다. 주최측은 “세계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혼돈 가운데 있고, 영적 어두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작금의 시대에 교회는 갈수록 무력해지고 있다.”면서, “이 마지막 시대에 목회자들의 영적 리더십 회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 Read More »

‘한국교회 기도의 날’, 35만 명 성도들 기도회 및 결의문 선포식 가져

지난 10월3일 개천절에 서울 시청 앞 광장에 전국의 기독교인들이 모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기도회를 가졌다. 35만명(주최 측 한국교회기도연합 추산)의 성도들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군구 기독교연합 주최로 ‘모이자! 찬송하자! 부르짖자!’라는 슬로건 아래 오로지 기도했다. 이번 기도회가 더욱 의미 있었던 것은 기독교 연합단체나 대형교회 중심이 아닌, 전국 풀뿌리 교회들 모임인 각 지역 기독교연합회에서 기획하고,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군구 지역에서 ... Read More »

[국내/사회]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을 촉구하는 2차 규탄대회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도민연합)이 9일 경기도청 앞에서 ‘나쁜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한 경기도의회 2차 규탄대회’를 가졌다. 도민연합은 “도의회 스스로가 도민의 기본권을 억압하는 동성애 옹호 악한 성평등 조례를 조속히 개정하지 않는다면, 1,350만 도민들의 감당할 수 없는 저항과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며 아래 세 가지를 요구했다. △조례명을 포함하여 ‘성평등’ 을 모두 ‘양성평등’ 으로 재개정하라. △성평등위원회 설치 대상에 ‘사용자’ 용어를 모두 삭제하라. ... Read More »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국제콘퍼런스’

 10/40창 목회자 4천5백여명 참석, 세계선교를 위한 영적 동맹 선포  세계교회 리더들, 선교비전 앞에 함께 헌신하며 선교사명 완수 결의 인터콥선교회가 주최한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국제콘퍼런스’가 지난 1일부터 3일, 경북 상주에 위치한 글로벌리더십센터(열방센터)에서 열렸다. ‘Global Alliance and Cooperation for World Mission: 복음주의 세계교회를 위한 영적동맹’이라는 주제로 3일 간 진행된 이번 콘퍼런스에는 10/40창 해외 선교지와 국내의 목회자 및 사역자 등 총 4500여 명이 참가했다. ... Read More »

[국내/교계/선교]”온전한 복음 전파가 로잔정신의 기본”

한국 로잔위원회, 26일 정기총회개최 한국 로잔위원회 정기총회가 26일 서울 서빙고 온누리교회 순형홀에서 개최됐다. 한국 로잔위원회는직전 임기 의장이었던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를 연임하고 각계 분과 위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연임된 이재훈 목사는 “순종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한국로잔위원회의 좋은 촉매제 역할을 하며 한국교회 선교가 하나님께서 보시기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훈 목사는 이날 1부 경건회 예배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눅 2:41~52)을 주제로 “전통적인 이념의 잣대로 영혼구원과 사회구원의 어느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