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 사회

[편집인논단] 동성애 합법화를 확정 짓는 “‘경기도성평등조례’는 개정 또는 폐지되어야 한다.”

경기도는 지난달인 7월16일 경기도의회에서 통과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 개정안’의 재의를 요구해달라는 도민 청원이 있었으나, 재검토 결과 문제가 없어 개정안을 공포했다고 지난8월 7일 밝혔다. 이와 같이 개정안이 의회에서 통과되자 지난달 29일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등 40여개 종교·사회단체는 ‘나쁜 성평등 조례 반대와 개정을 위한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도민연합’을 띄워 철회 촉구 시위를 벌이고 개정안 찬성 도의원의 명단을 공개하는 등 활동을 벌였다.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등은 경기도의 ... Read More »

지자체 인권조례의 배후 그리고 문제점

전국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도하고 있는 각종 인권조례들의 배후에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시도하고 있는 차별금지법이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인권조례의 법적, 사상적 문제점에 대해 앞장서 알려온 박성제 변호사(자유와인권연구소)는 크리스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인권조례가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해 놓았을 뿐, 실상 특정 집단의 이익을 조례로 보호해주는 것밖에 되지 않으며, 인권을 보호하는 조례여서 아무 문제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인권에 대한 정의부터 불분명하다.”고 문제제기 했다. 또 인권조례의 배후에는 차별금지법을 목표로 하고 ... Read More »

[국내/사회] 국가인권위의 왜곡된 혐오차별 반대 포럼 개최

사진=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

정갑윤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상대책위)가 주관하는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 문제점과 폐해> 학술 포럼이 오는 3일 오전 10시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최대권 교수(서울대 법대), 음선필 교수(홍익대 법대),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명재진 교수(충남대 법전원), 김용훈 교수(상명대 공공인재학부),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 고영일 변호사(자유와인권연구소) 등이 발제자 및 논찬 패널로 나선다. 비상대책위는 국가인원위원회(이하 인권위)의 최근 정책들이 동성애독재 옹호 활동이라고 보고 ... Read More »

바른군인권연구소, 국가인권위 규탄집회 개최

바른군인권연구소가 27일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가짜인권 옹호하는 국가인권위원회 규탄집회’를 열었다. 바른군인권연구소는 현 정부와 국가인권위원회가 가짜인권의 논리로 군대를 와해시키고 안보를 불안하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군대내 동성애 금지법인 군형법 제92조6항(군대내 성행위 금지 조항)을 폐지 주장으로써 이로 인해 현재 군대 내에서 매년 30~50명이 HIV 감염이 된 채 전역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바른군인권연구소는 이에 더하여 현 정부의 북한감싸기식 정책과 호도가 많음을 지적하며 이는 ... Read More »

‘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를 마치며

사진=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

동성애 반대하는 국민들의 결집 이루려 노력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가 21일 국민대회 평가 내용을 공개했다.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는 지난 1일 서울시청광장에서 퀴어축제가 진행되던 날 맞은편 대한문광장에서 개최됐다. 종교계 행사와 국민대회를 구분하여 종교와 상관없이 동성애에 반대하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측은 이번 국민대회의 특징으로 모든 국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되었음을 꼽았다. 많은 시민단체들과 기관들이 참여하여 부스의 수가 증가했으며, 참석 인원 ... Read More »

“인권위의 동성애독재 강력반대!”, <동대비상위> 발족

출범식 (2019.06.14) (사진=동대비상위 제공)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의 동성애독재를 단호히 반대하고, 이를 강력 저지하기 위한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동대비상위)가 14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발족됐다. 동대비상위는 인권위가 지난 2월 20일 혐오차별특위를 구성하고, 동성애 행위에 대한 반대 및 정당한 비판조차 차별과 혐오로 규정하여 동성애에 대한 어떤 비판도 허용하지 않으려는 행태를 ‘동성애독재’라고 봤다. 동대비상위는 인귄위의 이같은 활동에 대한 강력 대응의 필요에 의해 발족됐으며, 초대 위원장으로 서울대 법대 최대권 ... Read More »

[국내/사회] 인권위=퀴어위? 인권위, 무지개 깃발 걸어

국가인권위원회가 건물 앞에 무지개 깃발을 내 걸어 많은 동성애 반대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자유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공동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자유행동)이 지난 달 20일, 무지개 깃발을 건물 앞에 내걸어 노골적으로 동성애자들을 지지한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인권위와 최영애 위원장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인권위 건물 상단에 여섯 색깔 무지개 깃발(LGBT 상징)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내걸었다”며 “왜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인권위는 다수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첨예한 논쟁 가운데 있는 동성애 이슈에 대해 일방적으로 동성애자와 LGBT들의 ... Read More »

[국내/사회] 동반연, “국가인권위 혐오차별대응특위 출범 우려”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차별대응특별추진위원회 출범식 장면 (2019.02.20) (사진=국가인권위원회)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은 최근 출범한 국가인권위원회의 혐오차별대응특별추진위원회가 동성애자를 비롯한 성소수자를 사회적 소수자로 규정하고, 동성애 반대를 혐오와 차별이라고 주장할 뿐아니라 동성애 반대를 금지하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하려 한다며, 이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동반연 및 동반교연에 따르면, 지난 달 20일에 출범한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차별대응특별추진위원회는 혐오와 차별을 넘어, 누구나 존엄하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동반연은 국가인권위원회가 혐오차별대응특별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는 근원적인 목적은 동성애와 같은 ... Read More »

[국내/사회] 동반연, “한국상담심리학회는 탈동성애 상담 허용하라!”

(사진=Chris Caldwell/ he Spectrum&Daily News)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은 동성애로부터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상담을 한다는 이유로 한 회원을 영구 제명한 ‘한국상담심리학회’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28일 발표했다. 동반연과 동반교연에 따르면, 한국상담심리학회는 지난 7일, 정당한 절차 없이 탈 동성애를 돕는 상담을 한 회원을 영구 제명했다. 동반연과 동반교연은 동성애는 선천적으로 결정된다는 어떤 과학적 증거도 없고, 오히려 성장 과정 중에 내면적 갈등으로 인해 동성애의 성향이 형성되며, 이는 정신분석, 정신치료, 상담, 종교심, 개인적 노력 ... Read More »

[국내/포럼] 동반교연, “성매매, 다자성애, 동성애를 인권이라 할 수 있나?” 포럼 개최

동반교연, “성매매, 다자성애, 동성애를 인권이라 할 수 있나?” 학술 포럼 오는 28일 개최 (사진=동반교연)

전국 348개 대학 3,239명의 교수들이 참여하는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과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은 오는 28일 오전 9시 30분, 국회도서관 지하 강당에서 한동대와 숭실대에 대한 국가인권위 결정을 비판하는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포럼은 “성매매, 다자성애, 동성애를 인권이라 할 수 있나?”를 주제로, 정소영 변호사(세인트폴 고전인문학교 교장)가 사회를 맡았으며, 최대권 교수(서울대 헌법학), 음선필 교수(홍익대 헌법학),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 대표), 고영일 변호사(법무법인 가을햇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