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주시민, “전주퀴어축제 반대한다” 목소리 높여

10월 28일 제주에서 열린 퀴어 축제 퍼레이드 참석자(우)들과 반대시위자들(좌)(사진출처=제주의소리)

지난 12일 전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공식 출범, 4월 7일 전주에서 퀴어축제가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성소수자 존재를 알려 이들에 대한 차별과 혐오를 극복하고 권리와 자긍심을 찾기 위해 4월 7일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퀴어문화축제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북 지역에서도 동성애·동성혼 관련 개헌반대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성소수자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이 큰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전북지역 성소수자들이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축제를 열 ... Read More »

“군대 내 동성간 성행위가 ‘합의’면 무죄?” 동반연, 개탄성명 발표

지난 2016년 대구지방법원 앞에서 열린 '헌재 군형법 제92조 추행죄 합헌’ 기자회견 장면 (사진=국민일보)

군대 내 동성애 행위로 군형법상 추행 혐의를 받아 재판에 회부된 전직 육군 장교가 22일 무죄 판결을 받았다. 이 판결에 대해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부산대 교수)은 23일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심각한 우려와 개탄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22일 군인권센터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원 형사9단독 양상윤 판사는 지난 6월 현역 육군 장교 복무중 다른 부대 장교 1명과 합의 하에 성관계를 ... Read More »

2018겨울 청년대학생ㆍ청년직장인 선교캠프 개최

2018겨울 청년대학생ㆍ청년직장인 선교캠프에 2400명의 청년들이 모여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했다. (사진=인터콥선교회 제공)

2450명 청년들,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 준 장로)가 주최하는 2018 겨울 청년대학생 및 청년직장인 선교캠프가 지난 12월 27일(수)부터 12월 30일(토)까지 3박4일간 중국, 일본, 미국, 몽골 등 16개국에서 온 외국인 약 80명을 포함하여 2,450명 가량의 청년 그리스도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청년대학생선교캠프는 매년 겨울과 여름, 세계복음화 완성을 위해 한국과 미주, 일본 및 제3세계 청년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모여 헌신하며 기도하는 자리이다. ... Read More »

영적대각성 서울집회에 모인 2100명 성도들, “주여! 새로운 부흥을 주시옵소서!” 외쳐

영적대각성 서울집회에 한국교회 전 세대 2100여명이 모여 한국교회의 새로운 부흥을 위해 기도했다. (장소=해오름교회, 사진=인터콥선교회 제공)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 준 장로)가 주최한 영적대각성 서울집회가 12월 4일 해오름교회(담임 최낙중 목사)에서 “주여! 새로운 부흥을 주시옵소서!”를 주제로 열렸다. 청년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열린 이번 집회에는 1980년 여의도광장에 운집했던 100만 명의 한국교회 성도들이 서원한 10만 선교사 파송의 완성을 기대하면서, 어린이부터 시니어 그리고 200명 가량의 목회자 등 한국교회 전 세대 2100명 가량이 모였다. 이번 집회는 전국 각 지역 캠퍼스 대학생들이 한국교회 청년 세대의 ... Read More »

인터콥, 청년세대 중심으로 영적 대각성 집회 열어

영적대각성집회 포스터

“주여! 새로운 부흥을 주시옵소서!” 전국 9개 도시, 청년세대 영적 부흥 기대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 준 장로)는 11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전국 9개 도시에서 ‘주여! 새로운 부흥을 주시옵소서!’를 주제로 영적 대각성 찬양집회를 연다. 이번 집회는 각 지역 캠퍼스 대학생들이 한국교회 청년 세대의 영적 부흥을 위한 기도운동을 자발적으로 일으키기 시작하면서 준비되었고, 여러 교회와 성도들이 동참하면서 도시 단위로 확대 개최하게 되었다. 부천(11/17, 마루광장)을 시작으로 ... Read More »

목선협(KPMA), 제9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개최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서아시아교회 지도자 J 목사의 강연 후 함께 기도하고 있다. (사진제공=KPMA)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KPMA)가 주최한 제9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가 11월 13일(월)부터 14일(화)까지 양일간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약 850명의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참석했으며,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 담임목사, 바이블아카데미 총장), 최하진 선교사(Dawn Mission 대표), 서아시아교회 지도자 J목사, 박순종 선교사(인터콥 선교사),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가 주강사로 나섰다. 임석순 목사는 ‘교회와 세계선교’를 주제로 강연했다. 임 목사는 “현재 한국교회 성도 수가 줄어가고 힘을 잃어 버린 것 같아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쓰시겠다고 하면 쓰시는 것이다”라며 말문을 ... Read More »

[독자기고]제주에서 퀴어문화축제, 주민 반발에도 강행, 참가자 다수가 청소년

10월 28일 제주에서 열린 퀴어 축제 퍼레이드 참석자(우)들과 반대시위자들(좌)(사진출처=제주의소리)

지난 10월 28일 제주에서 퀴어문화축제가 열렸다. 장소는 신산공원. 주택이 밀집한 구도심권 중심에 있는 공원으로 주말이면 가족단위로 찾아와 여가를 즐기거나 아침, 저녁 운동을 하는 동네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다. 8월 28일, 퀴어축제를 제주에서 하겠다는 발표가 나왔다.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까지만 해도 나부터도 ‘제주에서 퀴어축제라니?’라고 의아해했다. 이웃들도 ‘말도 안 된다’, ‘설마 추진될까?’하는 반응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퀴어축제를 추진한 김기홍 조직위원장도 스스로 ... Read More »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전국 7개 도시에서 목회자이슬람세미나 개최

서울 천성교회에서 목회자이슬람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사진=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제공]

IS와 이슬람 글로벌 현상에 대한 전략적 이해와 대응을 위한 목회자이슬람세미나가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주최로 29일 서울 천성교회에서 열렸다. “시대를 분별하라(마16:1~4)”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200여 명의 목회자들이 모였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가 “이슬람의 적극적인 포교와 지하드운동, 혼돈스럽고 종말론적인 시대의 도전들을 교회와 목회자들이 바로 알고, 영적 리더십과 교회의 권세를 회복하여 새로운 부흥을 견인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전국 7개 도시에서 진행 중이다. 고양덕양(8월 18일 ... Read More »

인터콥선교회, 2017여름 여성&남성시니어 선교캠프 개최

열방센터에서 진행 중인 2017 여성&남성시니어 선교캠프 ⓒ인터콥 제공

이슬람권 현장에 약 120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는 평신도 전문인선교단체 인터콥선교회가 2017여름 여성&남성시니어 선교캠프를 개최했다. 인터콥 선교캠프는 각 세대별로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며, 참가자 연인원이 1만6천여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선교 집회이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기독청년 2,300여 명이 참석한 청년대학생 선교캠프에 이어,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은 여성&남성시니어 선교캠프가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프에는 3천7백여 명의 한국교회 성도들이 모여 예수님의 지상명령 ... Read More »

인터콥선교회, ‘2017 다민족 선교캠프’ 개최

미전도종족 전방개척선교를 수행하는 평신도 전문인 선교단체 인터콥선교회(미주 이사장 송병기 목사) 주최 ‘2017 다민족 선교캠프’가 7월 4-7일 3박 4일간 1,500여 명의 성도가 참석한 가운데 미국 시카고 휘튼칼리지 빌리 그래함 센터(Billy Graham Center, Wheaton College)에서 개최됐다. 이번 다민족 선교캠프에는 미주 한인과 한인 2세를 비롯한 미국인들, 그리고 필리핀, 베트남, 중국, 일본, 파키스탄, 인도, 히스패닉 등 미주 내 다민족 교회와 성도들이 대거 참가해 세계선교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