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권위의 동성애독재 강력반대!”, <동대비상위> 발족

출범식 (2019.06.14) (사진=동대비상위 제공)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의 동성애독재를 단호히 반대하고, 이를 강력 저지하기 위한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동대비상위)가 14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발족됐다. 동대비상위는 인권위가 지난 2월 20일 혐오차별특위를 구성하고, 동성애 행위에 대한 반대 및 정당한 비판조차 차별과 혐오로 규정하여 동성애에 대한 어떤 비판도 허용하지 않으려는 행태를 ‘동성애독재’라고 봤다. 동대비상위는 인귄위의 이같은 활동에 대한 강력 대응의 필요에 의해 발족됐으며, 초대 위원장으로 서울대 법대 최대권 ... Read More »

[국내/선교] 인터콥, 세대별 여름 선교캠프 개최

여성남성시니어 선교캠프에서 4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해 예배하며 기도했다. (사진=미션투데이)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 준 장로)가 2019여름 선교캠프를 경북 상주시 열방센터에서 개최한다. 선교캠프는 지난 해에만 약 2만 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의 선교집회로 매년 여름과 겨울에 전 세대별로 개최된다. 이번 선교캠프는 청년대학생 및 청년 직장인이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 여성남성시니어선교캠프가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이어서 어린이 캠프(7월 25일~27일), 미취학 아동 대상의 키즈 캠프(7월 29일~31일), 청소년 캠프(8월 7일~9일)가 열린다. 인터콥선교회는 세계는 ... Read More »

[국내/사회] 인권위=퀴어위? 인권위, 무지개 깃발 걸어

국가인권위원회가 건물 앞에 무지개 깃발을 내 걸어 많은 동성애 반대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자유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공동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자유행동)이 지난 달 20일, 무지개 깃발을 건물 앞에 내걸어 노골적으로 동성애자들을 지지한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인권위와 최영애 위원장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인권위 건물 상단에 여섯 색깔 무지개 깃발(LGBT 상징)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내걸었다”며 “왜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인권위는 다수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첨예한 논쟁 가운데 있는 동성애 이슈에 대해 일방적으로 동성애자와 LGBT들의 ... Read More »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국제콘퍼런스’

 10/40창 목회자 4천5백여명 참석, 세계선교를 위한 영적 동맹 선포  세계교회 리더들, 선교비전 앞에 함께 헌신하며 선교사명 완수 결의 인터콥선교회가 주최한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목회자국제콘퍼런스’가 지난 1일부터 3일, 경북 상주에 위치한 글로벌리더십센터(열방센터)에서 열렸다. ‘Global Alliance and Cooperation for World Mission: 복음주의 세계교회를 위한 영적동맹’이라는 주제로 3일 간 진행된 이번 콘퍼런스에는 10/40창 해외 선교지와 국내의 목회자 및 사역자 등 총 4500여 명이 참가했다. ... Read More »

[편집인논단]“약 1500여 미전도종족이 남은 이 시대의 선교전략에 대한 담론”Ⅰ

인터콥은 2007년 아프간에서의 샘물교회 선교사들의 순교 사건 이후 약 10년 전부터 여러 교단과 선교단체로부터 직간접으로 선교의 방법에 대하여 지도 및 재제를 받아왔다. 아프간 순교사건 후에 당시에는 일반 언론을 포함한 기독언론들의 돌팔매로 인터콥은 많은 상처와 멍이 들었다. 당시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탈레반에 대한 비난과 반성을 촉구하는 기사와 순교당한 샘물교회와 선교단체를 비난하는 기사의 비율이 거의 10:1이 될 정도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선교를 ... Read More »

[편집인칼럼] 부활절을 맞아 안티기독교운동의 바람 앞에서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는 7000인”의 영성을 가진 교회들이 일어서길!!

1973년 여의도 선교대회

부활절을 맞아 지난 1년을 되돌아본다. 어느 해보다도 안티기독운동이 거셌던 한 해였던 것 같다. 오늘 고난주간 일곱째 날 유월절 어린양의 희생 제물로 애굽의 속박으로부터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켰듯이 하나님의 본체이신 그리스도께서 친히 십자가에서 고난을 받으시고 당신 스스로 인류의 속죄물이 되셔서 돌아가시고 지금 무덤에서 침묵하고 계시다. 안티기독운동의 정점은 사랑의 교회 담임목사계승문제가 법정으로까지 이어지고, 명성교회의 담임목사세습 문제가 겹치면서 교회 내의 갈등이 교계로 그러다 세간의 ... Read More »

[국내/교계] 한기총, “<뉴스앤조이>는 이단 옹호 언론” 규정

동반연과 동반교연이 지난 26일 동성애를 적극 옹호하는 뉴스앤조이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지고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동반연 제공)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5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열린 제30-7차 긴급 임원회에서 <뉴스앤조이>를 이단 옹호 언론으로 규정했다. 한기총 윤리위원회는 기독교 윤리 위반 언론에 관한 조사내용을 보고하며, 뉴스앤조이를 이단 옹호 언론이라고 보고 각 교단에 후원 금지를 요청하기로 했다. 이번에 한기총에 의해 이단 옹호언론으로 규정된 뉴스앤조이(이하 뉴조)는 사실상 동성애를 강력히 지지해 왔으며, 친북 좌파 언론 의혹도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 Read More »

[특집/논단Ⅲ] “탁명환 목사의 대를 이은 이단감별사” 현대종교의 탁지일, 탁지원 형제!!

현대종교 4월호 표지

이번 논단에서는 부산장신대 탁지일 교수와 탁지원 목사에 대해서 조명해보고자 한다. 이들은 이단감별사로 호칭을 받지만 언론이나 세간의 주목을 교묘하게 피하면서 “현대종교”라는 월간지를 통해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주도면밀한 이단감별사로 정평이 나있다. “현대종교”는 선친인 고 탁명환 목사가 1982년 창간하여 1994년까지 운영하였던 것을 이어 받아 동생인 탁지원목사가 발행인으로 되어있고 탁지일교수가 편집책임자로 되어있다. 이들 탁씨형제에 대한 수년간의 기사를 검색한 결과를 최근연도부터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다. -이단감별사로 ... Read More »

국내 최대규모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컨퍼런스’ 개최

제4회 글로벌얼라이언스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각 민족의 복음화를 소망하며 함께 국기를 흔들고 있다. ⓒ INTERCP

복음주의 세계교회의 영적 동맹과 선교 전략 논의 선교현장과 국내 및 미주 선교지도자 3천명 참가 예정 인터콥선교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간 열방센터(경북 상주 소재)에서 10/40창 선교현지 교회지도자들과 미주 및 한국 선교지도자 등 목회자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제5회 글로벌 얼라이언스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Global Alliance and Cooperation for World Mission: 복음주의 세계교회를 위한 영적동맹’ 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예배, 말씀, 기도와 함께 ... Read More »

[특집/논단Ⅱ] 평신도 이단감별사 이인규․2019년 “예장합동해외총회에서 이단규정”

사진=GRTV뉴스에서 캡쳐

지난 논단에서 박형택 목사와 이인규씨가 2019년 2월 25일 예장합동해외총회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재규정되어 교류금지를 당했다는 기사를 근거로 박형택 목사에 대하여 언급을 하였다. 금차에는 함께 이단으로 규정된 이인규씨가 이단감별사로 활동했던 내용과 결과에 대하여 소개하기로 한다. 이인규씨 역시 최초 예장합동총신교단은 2015년 8월 28~29일 군포생명말씀학교 대강당에서 제22회 총회에서 박형택 목사와 함께 이단으로 규정된 바가 있다. △2014년12월경에 자신이 출석한 교회에서 교회를 옮겨주기를 요청당하여 사실상 출교 당함 그 ... Read More »